시그니아 온라인 청력 테스트 체험 ‘5분 이내 청력 건강 체크’

시그니아 온라인 청력 테스트 체험 ‘5분 이내 청력 건강 체크’


글로벌 청각 전문 그룹 지반토스의 보청기 브랜드 시그니아(Signia, 구 지멘스 보청기)가 간편하게 자신의 청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청력 테스트를 선보였다. 

지반토스는 난청 의심 증상이 있음에도 보청기 전문점이나 병원 방문을 꺼리는 소비자를 위해 만든 서비스라고 설명한다. 전문 기관을 방문하기 전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고. 



시그니아 온라인 청력 테스트는 온라인 접속만 되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진행할 수 있다. 단 정확성을 위해 조용한 곳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해야 한다.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시그니아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하단에 있는 ‘온라인 청력 테스트(https://shoeboxonline.com/signiakorea)’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온라인 청력 테스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지원하지 않는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한다. 



소요 시간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지만 5분이면 충분하다. 영어와 함께 우리말을 지원해 지시하는 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검사 결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언어를 선택하고 성별과 나이를 입력하면 평소 청력에 대한 간단한 설문조사가 시작된다. 7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은 오디오 설정 작업이다. 이어폰, 헤드폰 여부와 유무선 여부를 선택하고 지시에 따라 볼륨을 조절한다. 참고로 시그니아는 오버이어 헤드폰을 권장한다. 저품질 헤드폰이나 어린이용 헤드폰은 피하길 권한다. 

이제 본격적인 테스트가 진행된다. 테스트는 오른쪽 귀부터 시작한다. 주파수 대역별로 효과음이 나오고 지시에 따라 요구하는 수준의 볼륨을 조절하면 된다. 특정 주파수 대역의 소리를 유난히 잘 듣거나 반대로 잘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파수 대역을 보다 세분화했다는 것이 시그니아의 설명이다. 오른쪽 귀의 테스트가 끝나면 왼쪽 귀에서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 



테스트가 끝나면 양쪽 귀의 청력 상태를 각각 보여준다. 결과는 ▲중대한 손실 ▲손실 ▲좋음 3단계로 나뉜다. 여기서 손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 전문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를 받아야 한다. 시그니아는 결과 페이지에서 시그니아 전문점의 위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시그니아 전문점에서는 전문가가 체계적인 청력 검사를 통해 난청 정도를 체크하고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시그니아의 설명대로 테스트는 쉽고 간단하다.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된다. 우리말로 되어 있으니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다.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디바이스나 장소 같은 환경의 제약도 적다. 결과도 직관적으로 나오니 청력 상태를 파악하기도 쉽다. 

사실 청력 같은 경우 의심이 들어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일이 많다. 상황이 나빠지지 않는한 병원이나 전문기관을 방문하기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 하지만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다. 초기에 보조기기를 이용해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청력에 의심이 들지만 전문기관에 가기를 꺼리는 이들이라면 시그니아 온라인 청력 테스트를 진행해 보길 권한다. 혼자서라도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으니. 


#시그니아#지반토스#지멘스보청기#청력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