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RRUS LOGIC,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이용 분석’ 백서 발표
글로벌 오디오 솔루션 전문 기업 씨러스 로직이 스마트폰 스피커 사용 현황에 대한 조사 내용을 담은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이용 분석 및 소비자 동향’ 백서’를 발표했다.
씨러스 로직이 의뢰하고 SAR 인사이트 앤 컨설팅(SAR Insight & Consulting)이 시행한 이번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를 통한 영상 시청 및 공유, 영상 통화 혹은 멀티태스킹 중 음악이나 팟캐스트 감상 등에 스마트폰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근무 분위기 조성부터 멀티태스킹, 음악 감상, 팟캐스트 및 오디오북 청취 등이 지난해 스피커 모드 사용량 증가의 주된 이유로 나타난 가운데, 모바일 디바이스 구매 결정에 있어 오디오 성능 향상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나며, 음질의 중요성이 확인됐다.
한국을 비롯한 중국, 독일, 미국 및 영국에서 실시된 본 조사는 스마트폰의 주요 사용 목적 및 스피커 모드의 활용 장소 등에 대한 기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나아가, 비디오 및 오디오 의존도가 높은 현 미디어 환경에서 오디오 성능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했다. 18세에서 65세 이상까지 총 1,722명의 응답자 중 40%가 지난 1년간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할 때 스피커 모드 사용 빈도가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특히, 중국 응답자는 46%가 스마트폰 스피커 사용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젊은 연령층이 이러한 증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SAR 인사이트 창업자 겸 리서치 디렉터 피터 쿠니는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스마트폰으로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연락할 때 스피커 모드 사용량이 증가했다”라며, “코로나19 여파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이전과 다른 스피커 모드 사용 패턴을 유도했으며, 특히 18~34세 청소년들이 더 좋은 음향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많이 의존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기조는 팬데믹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백서에 따르면 스마트폰의 주요 용도인 통화 외에도, 음악, 팟캐스트, 오디오 북 청취, 영화 감상, 비디오 콘텐츠 공유 및 게임과 같은 다양하고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역시 소비자의 일상에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 응답자들은 스피커 모드 사용의 가장 중요한 이유를 음성 메시지를 듣기 위해서라고 답한 가운데, 18세~34세의 젊은 연령층은 게임이나 영상 시청, 콘텐츠 공유 등의 목적으로도 스피커 모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전체 응답자의 34%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스피커 모드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미국과 동일의 응답자 53%와 57%는 스피커 모드가 가장 편리할 때를 영상통화 및 전화에서 스피커 모드를 사용할 때라고 꼽았다.
한국 설문자의 경우 67%가 가족, 친구들과 소셜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스피커 모드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거의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전화 통화를 하면서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경우 응답자의 78%가 스피커 모드로 소셜미디어 영상 및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을 선호하고 절반 이상은 분위기 조성에 활용한다고 답했으며, 특히 스피커 모드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디오 음질의 중요성이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다
전 세계 응답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 구매 결정에 있어 오디오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 특히, 중국 응답자들의 72%는 ‘스마트폰 구매 결정에 오디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답하며, 고성능 오디오에 대한 관심도를 보였다. 또한, 응답자의 62%가 ‘현재의 스마트폰 스피커 오디오에 어느 정도만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밖에도 전 세계의 설문 응답자들은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사용의 이유로 운동, E-러닝, 춤 및 노래, 온라인 리서치 또는 통화 중 상대방의 음성이 잘 들리지 않을 때 스피커 모드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스피커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로는 다른 사람을 방해하는 상황이나 배터리 수명을 보존해야 할 때, 오디오 및 스피커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염려할 때 등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와 방법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이용 분석 및 소비자 동향’ 백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씨러스로직 #CIRRUSLOGIC #스마트폰스피커모드이용 #CS35L45
CIRRUS LOGIC,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이용 분석’ 백서 발표
글로벌 오디오 솔루션 전문 기업 씨러스 로직이 스마트폰 스피커 사용 현황에 대한 조사 내용을 담은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이용 분석 및 소비자 동향’ 백서’를 발표했다.
씨러스 로직이 의뢰하고 SAR 인사이트 앤 컨설팅(SAR Insight & Consulting)이 시행한 이번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를 통한 영상 시청 및 공유, 영상 통화 혹은 멀티태스킹 중 음악이나 팟캐스트 감상 등에 스마트폰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근무 분위기 조성부터 멀티태스킹, 음악 감상, 팟캐스트 및 오디오북 청취 등이 지난해 스피커 모드 사용량 증가의 주된 이유로 나타난 가운데, 모바일 디바이스 구매 결정에 있어 오디오 성능 향상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나며, 음질의 중요성이 확인됐다.
한국을 비롯한 중국, 독일, 미국 및 영국에서 실시된 본 조사는 스마트폰의 주요 사용 목적 및 스피커 모드의 활용 장소 등에 대한 기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나아가, 비디오 및 오디오 의존도가 높은 현 미디어 환경에서 오디오 성능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했다. 18세에서 65세 이상까지 총 1,722명의 응답자 중 40%가 지난 1년간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할 때 스피커 모드 사용 빈도가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특히, 중국 응답자는 46%가 스마트폰 스피커 사용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젊은 연령층이 이러한 증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SAR 인사이트 창업자 겸 리서치 디렉터 피터 쿠니는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스마트폰으로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연락할 때 스피커 모드 사용량이 증가했다”라며, “코로나19 여파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이전과 다른 스피커 모드 사용 패턴을 유도했으며, 특히 18~34세 청소년들이 더 좋은 음향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많이 의존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기조는 팬데믹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백서에 따르면 스마트폰의 주요 용도인 통화 외에도, 음악, 팟캐스트, 오디오 북 청취, 영화 감상, 비디오 콘텐츠 공유 및 게임과 같은 다양하고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역시 소비자의 일상에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 응답자들은 스피커 모드 사용의 가장 중요한 이유를 음성 메시지를 듣기 위해서라고 답한 가운데, 18세~34세의 젊은 연령층은 게임이나 영상 시청, 콘텐츠 공유 등의 목적으로도 스피커 모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전체 응답자의 34%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스피커 모드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미국과 동일의 응답자 53%와 57%는 스피커 모드가 가장 편리할 때를 영상통화 및 전화에서 스피커 모드를 사용할 때라고 꼽았다.
한국 설문자의 경우 67%가 가족, 친구들과 소셜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스피커 모드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거의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전화 통화를 하면서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경우 응답자의 78%가 스피커 모드로 소셜미디어 영상 및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을 선호하고 절반 이상은 분위기 조성에 활용한다고 답했으며, 특히 스피커 모드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디오 음질의 중요성이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다
전 세계 응답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 구매 결정에 있어 오디오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 특히, 중국 응답자들의 72%는 ‘스마트폰 구매 결정에 오디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답하며, 고성능 오디오에 대한 관심도를 보였다. 또한, 응답자의 62%가 ‘현재의 스마트폰 스피커 오디오에 어느 정도만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밖에도 전 세계의 설문 응답자들은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사용의 이유로 운동, E-러닝, 춤 및 노래, 온라인 리서치 또는 통화 중 상대방의 음성이 잘 들리지 않을 때 스피커 모드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스피커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로는 다른 사람을 방해하는 상황이나 배터리 수명을 보존해야 할 때, 오디오 및 스피커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염려할 때 등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와 방법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스마트폰 스피커 모드 이용 분석 및 소비자 동향’ 백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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