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를 즐긴다면 Pick IT


Amazfit T-Rex Pro


Huami Technology(華米, 화미)는 샤오미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중국의 IT 제조사이다. 미밴드, 어메이즈핏, 파워버즈, 스마트스케일(체중계) 등 잘 알려진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화미에서 개발된 것들로, 특히 스마트 밴드 및 워치 제품은 지금까지 약 1억 2천만 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뉴욕증권 거래소(주식코드: ZEPP)에 상장되었고, 전세계 웨어러블 디바이스 점유율에서 애플과 삼성에 이어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21년 2월에는 글로벌 네임을 Zepp Health Corporation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Amazfit은 화미를 대표하는 라인업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멋진 디자인 그리고 충실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워치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mazfit T-Rex Pro(이하 티렉스 프로)는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스마트 워치이다. 티렉스 프로는 미국 국방부의 15가지 밀리터리 스탠다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밀스펙(MIL SPEC)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사막이나 열대우림, 극지방에서도 한계를 뛰어넘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티렉스 프로는 1.3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시안성이 뛰어나다.


아웃도어를 위해 탄생하다

티렉스 프로는 아웃도어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전작 GTR T-Rex의 큰 성공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라인업을 구축하여 이번에는 티렉스 프로로 출시했다. 외관상으로는 전작과 큰 변화를 느끼기 어렵지만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이뤄졌는데, 최근 각광받는 산소포화도 센서를 비롯하여 밀스펙 인증, 100미터 방수, 4개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 채택 등 진정한 아웃도어 웨어러블로 태어났다.

티렉스 프로의 사양을 살펴보면, 1.3인치 HD AMOLED 디스플레이(360×360 해상도)는 Corning Gorilla Glass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높다. 또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를 적용하여 아웃도어 활동이나 어두운 환경에서도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는 390mA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여 1시간 30분 정도면 완충 된다. 제조사에서 밝힌 배터리 타임은 일반 사용 시 18일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GPS 연속 사용은 40시간이다. 무게는 스트랩을 포함하여 60g이며, 외부 베젤에 메탈 느낌의 스프레이 공정이 적용되어 아웃도어를 위한 강인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실리콘 스트랩은 끈적임 없는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는데, 땀 흡수 및 통풍에 유리하게 설계되어 피부 친화적이다. 또한 TPU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을 이중으로 적용하여 전작 티렉스 대비 더 견고하고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티렉스 프로의 특징을 이야기하려면, 밀스펙 인증을 빼놓을 수 없다. 말 그대로 군사작전에서 활용 가능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로, 미 육군 납품 규정인 MIL-STD-810G를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표준이다. 앞서 소개한 대로 사막이나 열대우림, 극지방에서의 극한의 기상조건을 견뎌야 하는데, 대략 영하 40도에서 영상 70도까지 버틸 수 있다. 일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아웃도어 환경 이상의 악조건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시험 기준은 진동, 낙하, 충격, 먼지저항, 고도, 고온, 저온, 온도충격 등으로 수많은 테스트 항목을 거쳐야 한다. 특히 10ATM 방수를 지원해 최대 10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아웃도어 활동 중 겪을 수 있는 폭우, 낚시, 서핑이나 수영까지 다양한 수상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시계라는 특성상 착용감이 편리해야 하는데, 60g에 불과한 무게로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고, 인체 친화적으로 제작된 실리콘 스트랩은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나다. 오랜 착용에도 전혀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실제 착용 시 땀과 수분에도 끈적임 없이 쾌적한 착용이 가능했고, 스트랩을 고리에 체결할 때 한 번 더 잡아주는 방식을 이용하여 단단한 고정력을 보여준다. 칼이나 날카로운 물체로 스트랩이 찢어지는 상황이 아니라면 손목에서 떨어질 일은 없어 보인다.


티렉스프로에는 BioTracker 2 PPG 바이오 추적 광센서, 3축 가속 센서, 3축 자이로스코프 센서, 지자기 센서, 주변 조명 센서, 기압고도계 등 유용한 센서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다.


전세계 어디라도 사용자를 포착하다

티렉스 프로는 기압 고도계와 나침반 기능이 탑재되어 등산이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중 고도와 방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등산, 하이킹, 험지 탐험 등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한 기압계는 야외활동 시 날씨 변화를 예측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주요 고도 변화에 따른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알람을 제공하여 신체의 변화를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고도는 -1,000미터부터 해발 9,000미터까지 측정할 수 있다. 그리고 나침반은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위성을 이용한 위치 추적 장치는 전력 사용이 많기 때문에 대략적인 위치를 알고 상황을 전개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티렉스 프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최초로 전세계 4대 위성을 이용한 정밀한 위치 추적 기능을 탑재했다. 4개의 GNSS 시스템으로 보다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는데, 전세계 모든 지역을 커버하는 4대 위성 시스템은 GPS(미국), GLONASS(러시아), Galileo(유럽), BeiDou(중국)이며, 이를 통해 단일 GPS가 아닌 다중 GNSS 위성 시스템을 사용하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위치를 제공한다. 연속 사용 시간은 40시간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십여 년 전에 지리산 종주를 한 적이 있었는데, 성삼재를 기점으로 노고단, 반야봉, 토끼봉, 촛대봉, 천왕봉을 거쳐 중산리로 내려오는 코스를 산행했다. 당시 스마트폰에 GPS 어플리케이션을 켜놓고 산행을 하며 코스를 기록했는데, 몇 시간 지나지 않아 중간 정도를 지나면서 배터리가 방전되어 버렸다. 그만큼 GPS는 배터리 소모량이 큰데, 이후에는 Garmin의 GPS 장비를 배낭에 매고 다니며 기록했다. 이제는 기술이 좋아져 이렇게 작은 스마트 워치로 40시간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능선을 따라 걷다가 비박하고 내려오는 코스로 일정을 짜더라도 충분해 보인다.


티렉스프로의 실리콘 스트랩은 끈적임 없는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땀 흡수 및 통풍에 유리하게 설계되어 피부 친화적이다.


스마트 워치의 미래

티렉스 프로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운동 기록을 관리하기 위해 10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한다. 스포츠 모드를 통해 실시간의로 운동 심박수, 주행거리, 운동 속도, 칼로리 등 주요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기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퍼스트비트 알고리즘을 통한 트레이닝 기능을 제공하여, 운동 후 사용자의 최대 산소 호흡량과 회복 소요시간, 훈련 강도 등의 데이터를 정량화된 데이터로 분석하여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 없이 자유롭게 운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실외러닝, 실내걷기, 걷기, 러닝머신, 실외 사이클링, 로잉머신, 실내 자전거, 실내수영 등 8가지 운동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기록한다. 그리고 운동 거리뿐만 아니라 케이던스와 보폭관리까지 가능해 트레이닝을 통한 부상 방지와 기록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티렉스 프로에는 2세대 PPG 바이오 추적 광센서인 BioTracker2가 탑재되어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24시간 측정 가능한 심박수 모니터링을 통해 비정적인 심박수에 대한 경고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디테일한 수면관리 기능도 제공하는데, 낮잠을 포함한 수면단계별 퀄리티 분석이 가능하다.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 REM 수면 등의 상태와 호흡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세대를 거듭하면서 제품 내장 소프트웨어와 어플리케이션 완성를 높여서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다. 예전 Mi Fit 어플리케이션부터 사용해본 입장에서 이번 ZEPP 어플리케이션은 오류 없이 안정적으로 구동되어 만족스러웠다.


본체 후면에 마크네틱 충전기를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된다.


티렉스 프로는 보면 볼수록 매력이 넘친다. 앞서 소개한 수많은 스마트 워치로서의 기능은 말할 것도 없지만, 강인해 보이는 디자인과 그에 걸맞은 내구력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만 스피커와 마이크를 탑재하지 않아 통화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점과 내장 메모리가 없어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야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 이 정도를 제외하면 아웃도어를 즐기는 유저에게 만족도가 높은 스마트 워치일 것이다. 이번 산행은 티렉스 프로와 함께 하면 어떨까?


CONTACT
수입사팅크웨어모바일(주)
TEL02-589-9000
HOMEhttp://www.thinkware.co.kr
PRICE188,000 KRW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샤오미 #팅크웨어모바일 #아웃도어 #Amazfit